2024년 서초여성 채움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후기
5월부터 반년 가까이 달려온 서초여성 채움 프로젝트가 드디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참여한 각 팀들이 올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함께하며 느낀 점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 채움 프로젝트에는 "두걸음", "서아뱅", "숲속별"이라는 세 단체가 참여해주셨습니다.
두걸음은 중년 여성의 건강을 위한 “함께 걷는 발걸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의학을 통해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고,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함께 만들어
나를 위한 따뜻한 한 끼를 즐기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서아뱅은 “채움의 여정, 우리의 이야기”라는 여성 독서 토론 모임을 운영하였습니다.
매달 정해진 주제에 맞춰 책을 선정하고, 함께 읽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여성들의 소통과 연대를 도모했습니다.
숲속별은 “서로를 채우는 마을공동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미술, 전술이라는 다양한 컨셉을 기반으로 마을 공동체를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마련하였습니다.
세 단체가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채움 프로젝트를 통해 총 20회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263명의 지역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러한 양적 성과뿐 아니라, 각 풀뿌리 단체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에서 필요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참여 단체들은 이번 채움 프로젝트로 그치지 않고 후속 모임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내년에도 서초여성 채움 프로젝트는 계속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