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핵심가치

성인지 감수성, 네트워킹, 변화, 지속가능
Extra Form

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지난 10~11월, 서초구 관내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활동가 분들과 함께 성평등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1회차 교육은 성인지감수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이슈가 된

광고 영상과 홍보물 등 다양한 미디어매체를 활용하여 성차별적 요소를 찾아보았습니다.

2회차 교육은 성평등한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교와 사회 내 만연한 성차별적 문화와 언어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성차별적인 부분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교육활동가 분들 중 양성평등강사단, 역사여성인물해설사 선생님들이 내실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심화교육을 진행했습니다.

 

1회차 교육은  서승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대표님이 디지털 젠더폭력 관련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최근 일어난 디지털 젠더폭력의 다양한 유형 및 사례를 알아보고, 대처방법이 무엇인지 함께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회차 교육은 이수연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님과 함께 혐오표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실에서 혐오표현을 맞닥뜨리게 됐을 때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좋을 지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회차 교육은 장명선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 교수님이 청소년의 특성과

성평등한 교육현장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파견 사례를 공유하면서 고민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강의와 오프라인 집합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하였지만,

선생님 분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주어,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서초구 내 성평등한 교육현장을 위해 앞으로도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많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목록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