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핵심가치

성인지 감수성, 네트워킹, 변화, 지속가능
Extra Form

2021년 서초구 성인지 통계 포럼.jpg

 

 

지난 주 11월 11일, 2021년 서초구 성인지 통계 포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미지4.jpg

 

이번 포럼은 저희 센터에서 진행한 2021년 서초구 성인지 통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민관학계 종사자들이 모여

서초구의 성평등 발전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였는데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토론자들만 모시고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미지2.jpg

 

발제는 2021년 서초구 성인지 통계 조사 연구를 진행해주신 문은영 소장님(워라밸리서치)과 최나리 대표님(젠더로다시여는연구소)이 맡아주셨습니다.

가족·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서초구민들의 성평등 인식과 정책 인지도·만족도 등에 대해 발표해주셨습니다.

 

올해 진행한 서초구 성인지 통계 조사는 구민들이 직접 문항개발과 설문조사 및 설문결과 코딩에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데요,

토론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이미지1.jpg

 

서초구 성인지 통계 조사가 주민주도형 통계 조사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다.’

서초구민들의 뛰어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토론에는 통계 조사에 함께했던 구민분들도 함께 하여 성인지 통계 조사 참여 소감을 나눠주셨습니다.

 

 

이미지3.jpg

 

주민이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진행한 조사여서 재미와 에너지가 넘치는 작업이었습니다

우리 지역의 사업에 관심은 있으나 내용은 잘 몰랐던 주민들에게 참여 확대를 유도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토론자분들이 강조한 것은 통계 조사 결과의 확산과 활용입니다.

 

서초구 성인지 통계 조사 결과가 많은 주민들에게 확산되고, 서초구의 정책 수립에도 조사 결과를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수요를 반영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남았습니다.

 

이 과제를 함께 수행하기 위해서 서초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

 

 

 

2021년 서초구 성인지 통계 조사 보고서는 하단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서초구 성인지 통계 조사 보고서

 

 

 

목록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